컴포즈 창업비용 및 브랜드 알아보기

2022. 1. 10. 21:39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SMALL

컴포즈 창업비용 및 브랜드 알아보기

컴포즈 창업비용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배달문화와 테이크아웃 문화가

발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가 얼어붙으면서

저가형 제품 및 음식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때문인지 전국적으로

저가형 커피점들의 각광받고 있습니다.

창업문의 및 창업비용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저거커피점 컴포즈 창업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포즈 커피

컴포즈는 2014년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소비자에게

부담없는 착한 커피문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사 로스팅 공장에서 직접 볶은 고품질 커피,

1등급 프리미엄 우유를 기본으로 국내 소규모

커피 프랜차이즈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합리적인

카페 콘셉트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총 689호점을 오픈 및 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컴포즈 창업비용

컴포즈 창업비용은 홈페이지애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확인이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사에 올라온 자료를

확인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내역의 비용들이 됩니다.

가맹비 : 550만원

교육비 : 220만원

보증금 : 500만원

기타비용 : 7,051만원

합계 : 8,321만원

컴포즈는 10평 이상에서만 창업이 가능하며,

위 금액의 기타비용에는 15평기준 인테리어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물 임대료까지 합산하게 되면

약 1억 초반에서 1억원 중반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컴포즈 창업비용

(출처 : 공정위원회 정보공개서)

컴포즈 VS 메가커피

창업비용

항목(15평기준) 컴포즈 메가커피
가맹비 550만원 면제
교육비 300만원 300만원
인테리어 2,651만원 2,400만원
기타비용 4,400만원 3,440만원
합계 8,321만원 6,165만원

(▲ 컴포즈, 메가커피 창업비용

(출처 : 컴포즈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메가커피 홈페이지))

메가는 현재 가맹비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항목의 가격을 비교를 했을때 상대적으로

컴포즈보다 메가커피가 저렴한 것으로 알수 있습니다.

가맹지점 비교

지역 컴포즈 메가커피
서울 108개점 205개점
경기 132개점 386개점
인천 46개점 140개점
전국 합계 689개점 1,183개점

(▲ 컴포즈, 메가커피 가맹지점수

(출처 : 컴포즈 홈페이지, 메가커피 홈페이지))

수도권만 비교를 했을 경우

약 2배이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메가커피의 경우 그만큼 밀집성이 높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우리 가게가 아니여도 가까운 매장이

많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컴포즈의 가맹개수는 적지만 단골손님,

매장에대한 매니아층을 형성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편입니다.

또한 컴포즈의 매장 개수가 작다고 해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건 아니기에 몰라서 안오는

손님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컴포즈 창업의 장점과 단점

저가 커피점을 창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

1. 테이크아웃 전문점

요즘 같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합 금지가 되어 있어 매장내 테이블 개수가 적고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는 점은 운영의

타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컴포즈 창업비용 및 브랜드 알아보기

2. 저렴한 가격

컴포즈를 이용하는 고객님들의 대다수는

합리적인 가격때문 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메리카노 1,500원을 시작으로 돌체라때는

3,500원이며, 가장 비싼 메뉴인

모카 자바침 프라페는 4,400원입니다.

이점은 최근 화제가 되었던 블루보틀의

아메리카노(5,000원)보다 저렴한 가격입니다.



컴포즈 창업비용 및 브랜드 알아보기

3. 운영의 용이함

소규모 카페라는 점은 별도의 인력이

많이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창업자분이 직접 가게를 운영을 하셔도 되고,

아르바이트생 1~2명정도만 고용하신다면

오토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1. 과열된 저가 커피 시장

이미 메가커피, 빽다방, 컴포즈, 개인카페 등

저가 커피 매장이 많아져 있습니다.

과열된 시장은 가격 경쟁이 시작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좌석이 적은 매장

코로나19가 끝나게 될 경우 매장내에서

섭취공간이 협소하다보니 좌석 수가 확보된

중, 고가 커피점으로 고객이 전도될 가능성입니다.

그리고 중, 고가 커피점과 비교해 테이크아웃 부분이

강조가 되어 있어 매장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선택에서 배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브랜드를 결정할때는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

선택을 해야됩니다.

운영을 하는 입장과 소비자의 입장에서

모두 고려해 브랜드를 선택해야합니다.

운영에는 편리하지만, 고객이 확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 반면, 고객은 많지만 재료비 등 지출이

많아 순 매출이 적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컴포즈 창업비용 문의 및 창업 안내는

아래 이미지 1:1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생존창업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상담도 받으시고, 더 많은 정보 보고가세요. 

 

 

생존창업, 한국에서 창업하기 : 네이버 블로그

tel: 010-6668-6501 대한민국에서 창업해서 성공하기가 참 어렵죠. 하지만 어려운만큼 기회가 많은곳도 한국 창업시장입니다. 창업을 한다면 현실적으로!! 나에게 맞는 창업을 하는게 좋습니다. 맞춤

blog.naver.com

 

 

카카오톡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